반응형

머리를 짚고 있는 남자의 모습 썸네일
머리가 띵함/두통의 이유는?

머리가 띵해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갑자기 두통이 찾아오며 머리가 띵한 느낌을 받으실 때가 있을 겁니다. 개인마다 찾아오는 빈도수나 강도도 다르기에 큰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대체 이런 증상은 왜 나타나는 것인지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머리가 띵해요 그 이유는?

스트레스받는 것이 요인일 수 있습니다.

어떤 풀리지 않는 문제나 걱정, 고민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머리가 띵한 증세가 찾아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는 신체에 이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데요. 두피와 목 주변부의 긴장 때문에 근육이 수축한다면 두통과 머리 띵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근래 들어 숙면을 이루지 못했다면 여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온종일 방대한 양의 정보를 받아들이고, 처리해야 하는 뇌는 수면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데요. 그러나 제때 자지 못하고, 깨어있으면서 피로감만 누적시키면, 뇌의 산소 공급이 감소하여 머리가 띵한 증세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립성 저혈압으로 말미암은 요인일 수 있습니다.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갑자기 일어나게 되면 어지럽고 머리가 띵한 증상이 생깁니다. 이것을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하는데요. 심장과 뇌로 공급되어야 하는 혈액양이 줄어들면서 생기므로, 눈앞이 핑 돌면서 메스꺼움이 나타난다면 기립성 저혈압을 의심하세요.

 

어지럼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만약 자세를 바꾸거나 고개를 한쪽으로 돌릴 때 어지럽고, 띵하다면? 머리가 자주 아프고, 귀에서 삐 하는 소리가 울린다면 어지럼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되지 않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게 특징이며 온몸에서 식은땀, 피로감, 가슴 두근거림, 불안감, 답답함, 스트레스 등 여러 증상도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메니에르 질환과도 연관 있을 때가 있기에 증세가 심하고, 잦게 나타난다면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뇌졸증의 초기 증세일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 나타나기 전, 전조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두통과 어지러움이 특징인데요. 머리가 띵해오면서 한쪽 시야가 보이지 않거나, 발음이 어눌해질 때는 뇌졸중을 의심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골든 타임이 중요하고, 생존율이 낮은 질병이기에 초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게 중요하니 꼭 참고하세요.

 

 

 

머리가 띵해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5가지 요인으로 정리했는데, 참고하는 데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