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0대 취미생활 이색적인 활동 5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에서나 혹은 야외에서나 무언가 몰두할 거리를 찾고 싶으셨던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스트레스도 풀고, 기분도 전환하면서 좀 더 생산적인 활동은 뭐가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50대 취미생활 이색적인 활동 5가지 리스트

1. 활동적인 취미

낚시하는 중년 남성의 뒷모습
낚시

중년분들께 꾸준히 인기 있는 것은 바로 등산, 골프, 낚시 등이 아닐까 싶은데요. 워낙 유명하니 다들 취미하면 바로 떠올리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또한, 이것 말고도 필라테스, 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수영 등 운동하는 것도 좋지요. 중년의 나이는 노년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몸을 첫 번째로 생각하신다면, 더욱 튼튼하고 건강한 노년기를 맞이하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물론, 너무 과격하고 무리한 운동과 스포츠는 금물이겠지요. 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댄스를 배워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꽃꽂이, 식물 키우기, 정원 꾸미기

텃밭에서 모종을 심고 있는 모습
정원, 텃밭 관리

차분하게 취미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특히 꽃이나 나무를 좋아하신다면 꽃꽂이나 식물 키우기 등으로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관련된 용품이나 모종, 화분 등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또한, 유튜브 강의를 통하여 집에서도 쉽게 꽃꽂이를 배울 수 있으니 유익한 시간 보내실 수 있을 겁니다.

 

 

3. 실내 활동 - 악기 배우기

색소폰을 불고 있는 사람의 모습
악기

악기를 배워보는 것도 굉장히 좋습니다. 음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피아노부터 기타, 드럼, 트럼펫, 바이올린, 색소폰, 칼림바, 하프, 플룻, 가야금 등 정말 배울 수 있는 종류가 무궁무진합니다. 학원에 다녀보셔도 좋고, 유튜브로 독학하기에도 요즘 영상들이 잘 나오고 있어서 도움됩니다. 원하는 곡을 연습하면서 동호회나 관련 단체, 종교 모임 등 여러 곳에 소속되어 무대도 즐겨보실 수 있다면, 또 다른 2의 인생이 시작되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3. 실내 활동 - 미술, 예술 활동

뜨개질을 하고 있는 모습
뜨개질

캘리그라피, 미술, 십자수, 뜨개질, 글쓰기 등등 예술적인 활동도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또한, 이런 것들은 작품으로 만들어 소소하게 판매하며 수익도 얻어볼 수 있는 게 장점인데요. 무언가 만드는 것은 자신 있다! 하시는 분들은 한 가지 분야를 진득하게 파고드셔서 용돈도 벌어보시고, 취미 생활도 즐겁게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엔 온라인으로 판매할 수 있는 루트도 매우 많고, 핸드메이드 용품들도 수요가 많기에 딱 좋은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핸드메이드 관련 사업을 진행해봐서 알려 드리고 싶은 내용이 많은데요. 다음 포스팅 때 다뤄 드릴 수 있다면 관련 내용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4. 무언가 전문 분야를 배우고 싶을 때 - 학습, 공부

50대 취미 생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개인적인 시간이 생기셨기에 하는 고민이실 텐데요. 나 자신을 더 발전시키고 싶다! 혹은 여기서 은퇴하고 끝낼 것이 아니라 제2의 도전을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 한 분야를 공부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코딩 관련 분야는 미래 산업에 중요하게 쓰일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배움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죠? 유튜브 강의와 책, 학원을 통해 배워보실 수 있을 겁니다. 천천히 기초부터 다져나가 보세요. 꼭 코딩이 아니더라도 컴퓨터, 디자인 분야나 음악, 문학, 사회, 법, 경제, 주식 등 원하는 것을 공부해보시면 더욱 유익한 취미 생활해보실 수 있을거로 생각합니다.

 

 

 

5. 유튜브 크리에이터

그 외에도 50대 중년 취미로 삼을 활동들 대단히 많습니다. 최근 10대부터 20, 30, 40대들까지도 되고 싶은 직업군 중 하나가 바로 유튜버입니다. 누구든지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유튜버인데요. 영상 주제를 골라 촬영을 마친 뒤, 간단한 편집과 함께 올리시면서 스킬을 하나하나 배우신다면 높은 수익을 받는 유튜버가 될 수 있습니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에, 지금도 나이 불문하고 많은 분이 인기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계시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한 번 용기 있게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분명 중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영상들도 큰 수요가 있으니까요.

 

 


 

50대 취미생활 이색적인 활동 5가지 이렇게 알아보았는데요. 은퇴하셔서 쉬시는 분들, 퇴직 예정이신 분들, 혹은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남는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 전업주부님들께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어떤 활동이든 작은 것부터 시작하신다면 나중엔 큰 열매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펼쳐보시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