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이음 카드 등록방법 굉장히 쉽습니다. 앱만 설치해주면 끝인데요. 실물 카드를 수령하셨다면 제 글을 보고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어쨌든 지난 포스팅에서는 발급하는 방법을 다뤄봤었는데요. 

 

인천 이음 카드 발급 방법 _ 온라인으로 신청해본 후기

 

기억나시는지 모르겠네요. 이건 실물 카드가 있어야만 등록할 수 있으니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이라면 위 포스팅 참고하셔서 우편으로 먼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1년도 12월 20일부터 받을 수 있는 일상 회복지원금 용도 외에도 인천 시민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계시면 좋습니다. 제가 직접 써본 바로는 인천e음 어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혜택은 어떤 게 있는지 이미지로 보시죠.

인천e음 사용자 혜택 안내
인천e음 홈페이지 캡처

연말 정산할 때 30% 소득공제 받을 수 있고요. 전통시장은 40%라고 하네요. 도서나 건강검진 등 쇼핑도 가성비 있게 할 수 있을뿐더러 인천시에서 결제할 때 적립금까지 주니까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배달시켜 먹을 때 많이 쓰고 있는데요. 배달의민x, 쿠x이츠, 요x요 등 여러 앱을 이용하고 있지만, 정말 할인율은 여기가 제일 좋은 듯 합니다. 다른 앱들은 가끔 쿠폰 뿌릴 때나 2~3,000원 DC 받는 게 끝인데 말이죠. 인천e음 어플 깔고부터는 그 이상으로 DC(5~15%)받으며 먹을 수 있습니다. 매주문 시마다 캐시백되는 금액이 쏠쏠하거든요.

 

* 물론 사진 리뷰를 볼 수 없다는 점, 아직 매장 리스트가 다른 유명 앱들처럼 많지는 않다는 게 아쉽긴 합니다. 배달 현황도 실시간으로 볼 수 없다는 것도 단점 중 하나고요. 하지만 리뷰는 다른 앱으로 확인하면 되니까 조금 번거로워도 싸게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인천 이음 어플에 카드 등록하는 방법

어쨌든 이제 제일 궁금해하시는 부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편물 수령하셨다면 안에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이걸 꺼내주시면 됩니다.

우편으로 온 카드 수령 후기
우편으로 받을 수 있어요

 

 

2. 인천e음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을 눌러줍니다.

혹시나 이미 컴퓨터로 회원 가입해서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 계실 텐데요. 그래도 모바일에선 한 번 더 회원가입 절차를 밟아줘야 정상으로 등록된답니다. 아이디와 비번은 컴퓨터로 가입하셨던 것과 똑같이 해주세요.

인천e음 어플 설치 방법
구글스토에서 검색 후 설치

 

 

3. 약관에 동의 > 가입 절차 진행하세요.

추천인을 입력해도 혜택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굳이 쓰겠다 하시는 분들, 추천인 코드 없으시면 3052965387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입방법 안내 절차
회원가입 화면

 

4. 카드 등록하기 > 보안 비밀번호 입력하세요.

카드 등록하는 화면
메인 화면

 

5. 촬영녹화 허용 > 카드 뒷면 바코드를 빨간 선에 인식되게끔 놓아주세요.

바코드 인식 방법
카메라 촬영 및 바코드 인식

 

 

6. 마지막으로 카드등록 눌러주면 끝입니다.

카드등록하는 화면
이음 앱 캡처

 

 

이렇게 인천이음 카드 등록방법 설명해 드렸습니다. 좀 도움이 되셨나요? 홈 화면에서 충전하기 누르셔서 잔액을 채워주시면 되는데요. 채운 잔액으로 배달 서비스 이용하시거나 앱 안에 있는 쇼핑몰 둘러보며 상품 구매하시면 됩니다. 직접 가맹점에 방문하여 쓰셔도 좋고요. 특히 배달에서는 첫 결제시 5,000원, 3,000원 쿠폰도 주고 있는데요. 꼭 한번 드셔보셔서 알뜰하게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