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뉴 선정 도와드림 썸네일
점심, 저녁 메뉴 고민될 때

오늘 저녁 뭐먹지? 고민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도 매일 하루하루 메뉴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답니다. 마땅히 먹고 싶은 건 없고, 그렇다고 아무거나 먹기는 싫을 때! 여러분을 대신해서 제가 몇 가지 저녁 메뉴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메뉴마다 각각 가지고 있는 매력 포인트가 다른데요. 일단 종류별로 한번 쭉 리스트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괜찮다 느끼시는 것들을 골라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한식

찌개류, 국, 탕

두부찌개 이미지
찌개, 국, 탕

김치찌개나 된장, 차돌 된장찌개, 순두부, 애호박 찌개 등 그 가짓수도 매우 많습니다. 그리고 미역국이나 황태국, 북어국, 콩나물국, 오징어무국, 소고기뭇국, 계란국, 청국장, 선지국, 시래기 국 등 엄청 많죠. 우거지국이나 동태탕, 어묵탕, 감자탕, 돼지국밥, 순대국밥 등 찌개/국/탕 종류는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안에 재료를 어떤 걸 넣냐에 따라 다른 요리가 되어버리는 것인데요. 

 

안에 고기를 넣을 거냐, 생선을 넣을 거냐 혹은 채소만을 넣고 끓일 건지 먼저 결정하신 뒤 고르시면 쉬울 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국에도 이것저것 부가적인 재료를 넣는 것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므로 관련 메뉴에 대해 더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죠.

 

예를 들어 미역국도 들깨, 소고기, 황태, 성게, 모시조개, 전복, 미소 등 세부적으로 여러 가지 나뉘게 되니까요. 따끈한 밥 든든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찌개나 국, 탕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만들기도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기본적인 조미료+육수용 다시다 팩+재료만 준비하시면 뚝딱 완성입니다.

 

고기류

삼겹살과 족발
고기

삼겹살을 비롯해 막창, 대창, 곱창, 껍데기 그리고 항정살, 갈매기살 등등 구이용 고기들을 드셔보는 건 어떤가요? 족발이나 보쌈겉절이나 막국수랑 함께 먹기 좋은 메뉴죠. 직접 쌈 채소와 고기를 사서 만들어 드셔도 좋지만, 식당에 가거나 아니면 배달로 시켜 먹어도 좋은 요리입니다. 저도 배달로 자주 시켜 먹는데요. 집에서 배달시켜 먹어도 따끈따끈하게 잘 오기 때문에 맛이 유지된답니다.

 

냉면이나 된장찌개, 쫄면, 막국수 등 여러 부가적인 메뉴들과 같이 먹어주면 맛이 극대화되는 것 같습니다. 뭔가 특별한 게 먹고 싶으시다면 고기류를 드셔보시라 하고 싶네요.

 

 

2. 분식

떡볶이와 순대, 어묵
분식

저렴하면서도 갖가지 종류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인 분식! 떡볶이와 김밥, 순대, 어묵, 튀김은 대표적인 메뉴라고 볼 수 있죠. 집에서 만들어 드셔도 간단하고, 요즘엔 밀키트나 냉동식품, 냉장식품 등으로 잘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해 먹기에 좋답니다. 배달로 시켜 드셔도 맛있는 분식! 오늘 저녁 뭐먹지 고민하지 마시고 분식 메뉴는 어떠신가요?

 

 

3. 중식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 세트
중식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 중식도 빠질 수 없는데요. 깐쇼새우나 깐풍기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요리들도 많죠. 한 끼 식사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 특히 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다양한 메뉴를 즐겨보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마라탕이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매콤하면서도 중독적인 것이 특징이라 마니아가 많답니다. 중식 도전해보셔도 좋을듯해요.

 

4. 양식

스테이크와 파스타
양식

양식도 빠질 수 없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할 수 있는 스테이크, 파스타 등이 있죠. 그 외에도 리조또, 빠에야, 그라탕, 필라프 등 굉장히 각양각색의 요리들이 존재하죠. 배달을 시켜 먹어도 좋고, 요즘엔 밀키트도 잘 나와 있어 해 먹기도 쉽습니다. 여러 재료도 마트나 인터넷 등으로 쉽게 구할 수 있고요. 와인 한 잔과 오붓하게 먹을 수 있는 양식은 어떠신가요?

 

 

5. 일식

돈까스와 초밥
일식

돈까스, 초밥, 모밀, 우동, 라멘, 돈부리 등 일식도 좋아하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워낙 대중적으로 퍼져 있으니 주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전문 식당에 가셔서 드시는 것도 좋고, 배달로 드셔도 맛있답니다. 깔끔하면서 정갈한 한끼 먹고 싶다면 일식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 패스트푸드

치킨과 햄버거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는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죠. 치킨이나 햄버거, 피자, 샌드위치 등 간편식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요즘엔 패스트푸드점마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메뉴들도 나오기 때문에 골라 먹을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할인도 자주 하니 쿠폰 이용해서 싸게 먹어도 좋고 말이죠.

 

 

7. 그 외 메뉴들

 

*회

야들야들한 생선회를 초장과 간장 와사비에 찍어 먹으면 입 안에서 녹는 듯한 식감이 느껴지죠.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매운탕이나 물회 등 여러 반찬과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느껴지는 메뉴입니다.

 

*아시아 요리

예를 들어 유명한 베트남 음식들이 있는데요. 샤브샤브, 월남쌈이나 쌀국수, 분짜, 짜조 등도 인기 있죠. 가끔은 이런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색다르고 좋은 것 같습니다. 태국 요리 중에서는 똠양꿍 등이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한국인 입맛에도 맞게 나오기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되게 선호하는 음식들입니다.

 

 

 

이렇게 오늘 저녁 뭐먹지 메뉴 선정 포스팅을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 됐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